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1 싼타페 신형 가격표, 연비 제원 (+ 쏘렌토에 왜 밀렸나?)

by by.알쓸신잡 2021. 4. 12.

2021 싼타페 신형 가격표, 연비 제원 (+ 쏘렌토에 왜 밀렸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싼타페 신형 가격표 및 연비, 제원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싼타페는 쏘렌토와 더불어 오랫동안 패밀리카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말그대로 국민 SUV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 신형인 더 뉴 싼타페는 내/외부 디자인과 주행성능 및 공간 활용성에서 가성비가 좋다는 평을 받아왔는데요.

 

그럼 아래에서 싼타페 신형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 3분만에 신청완료)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잠자고 있던 내돈 찾기 (+ 3분만에 신청완료)

국세환급금 조회 방법, 잠자고 있던 내돈 찾기 (+ 3분만에 신청완료) 미리 납부한 세액이 실제로 납부해야 할 세액보다 많다면 '국세 환급금'을 통해 그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

116334.tistory.com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 차박까지 가능)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및 제원 연비는? (+ 차박까지 가능)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 성능 및 제원 연비는? (+ 차박까지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suv에서 가장 잘 나가고 있는 차량 중 하나인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 성능 및 제원 등에 관

116334.tistory.com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 타이거 우즈 효과?)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성능, 가솔린 장점 (+ 타이거 우즈 효과?)

제네시스 gv80 가격 제원 성능, 가솔린 장점 (+ 타이거 우즈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네시스 gv80의 가격 제원 및 성능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년도에 출시하

116334.tistory.com

 

싼타페 신형 스펙

 

 

전/후면 디자인

먼저 전면부터 살펴보자면, 페이스 리프트를 통하여 다소 아쉽던 전면부의 모습을 일부 개선하였는데요.

 

헤드램프의 디테일과 주간 주행등의 디자인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확실히 기존 모델보다 나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후면부의 디자인은, 전기형 모델에서 양쪽 테일램프가 이어진 형태로 바뀌어 더욱 트렌디하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내/외부 디자인

먼저 싼타페 1열 모습부터 살펴보자면, 시트 디자인은 안락하고 다양한 수납공간을 추가하여 운전자와 탑승자의 실용성을 중요시 하였는데요.

 

내부 구조 또한 곡선이 있어 편안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싼타페 뒷자석은 사진만 봐도 확실히 넓고 공간감이 있어보이는데요.

 

2열 시트에 적용되어 있는 워크인 버튼으로 쉽게 2열 등받이 시트를 앞으로 접어서 3열 좌석의 탑승자가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3열 좌석 탑승자가 어린이나 고령자 일 것을 고려하여 승차 보조핸들을 적용시켰습니다.

 

클러스터의 경우, 12.3인치 풀 LCD 클러스와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통해 운전 중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 받고 그에 맞는 조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요.

 

주행모드에 따라 바뀌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이 또 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센터 콘솔과 센터페시아에는 은은한 앰비언트 라이트가 채택되어 아늑한 분위기를 보여줍니다.

 

 

싼타페의 성능 및 옵션

싼타페 신형의 경우, 위와 같은 옵션을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하위트림인 프리미엄 등급에서도 여러가지 기능 및 옵션이 탑재되어 있는데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전방 차량 출발 알림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후측방 모니터
  • 안전 하차 보조

등의 진보된 주행 안전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싼타페 제원 및 연비

 

신형 싼타페 가격표

 

2021년 싼타페 신형-더 뉴 싼타페는 프리미엄/프리미엄초이스/프레스티지/캘리그래피 의 4개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가격은 2,975만원 ~ 3,838만원 입니다.

 

또한, 가솔린 모델 가격에 디젤 엔진 선택시 150만원, 사륜구동 HTRAC 선택시 230만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가솔린 풀옵션 가격은 약 4000만원 초반대입니다.

 

신형 쏘렌토에 밀린 이유

사실상 동급모델 경쟁사 차량인 쏘렌토에 밀리게 된 이유도 가격 문제도 크게 작용하는데요.

 

신형 쏘렌토, 신형 싼타페를 비교 했을 시, 디자인부터 쏘렌토에게 밀린다는 평이 많은데 가격면에서도 어떠한 이점을 찾을 수가 없기 떄문입니다.

댓글